카테고리 없음

섭취 후 변화! 위염에 좋은 음식 1개월

ruy1110 2021. 4. 14. 16:34

이웃 여러분도 야식 좋아하시죠?저는 원래 먹는 것을 좋아해서 특히 잘 먹습니다.그 중에서도 매운 음식을 가장 좋아합니다.매운 닭발이나 떡볶이 족발 같은 걸 즐겨 먹는 편인데 어릴 때는 안 그랬는데 작년부터는 늦게 매운 걸 먹으면 며칠 동안 배가 아프더라고요.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줄 알았는데 속쓰림이 계속되어 고민하고 있는 병원에서 위카메라를 받게 되었는데, 위염의 초기 증상이라고 해서 놀랐습니다.

지금이라도 위염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서 매운 것은 줄이라고 조언해줘서 뒤늦게나마 건강을 챙겨야겠다고 생각했어요.건강은 한 번 잃으면 되찾기 어려운 만큼 경각심이 생겼어요.아마 이웃 분들에게도 위염은 매우 익숙한 질환이 아닐까 하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 병은 헬리코박터균이라는 세균 때문에 자주 발생하는데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6명이 그 균을 가지고 있을 정도래요.처음에는 속쓰림이나 위염 증상만 있을 수 있지만 방치하면 위궤양이나 위암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관리해야 한다고 해서 위염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저는 위내시경 검사를 했을 때 헬리코박터균은 검출되지 않았기 때문에 평소에는 자극적이거나 매운 거 줄이고 위염에 좋은 거 먹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거든요검색해보니 양배추가 굉장히 유명하더라고요
녹황색 채소에는 엽록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양배추 역시 여기에 속해 있더라고요엽록소 안에 들어 있는 클로로필은 박테리아의 번식 속도를 억제하고 염증을 줄여 촉진하는 약 성분으로도 자주 이용된다고 해서 관심을 끌었죠.
양배추 겉잎은 비타민A와 칼슘, 백엽에는 비타민C, 심에는 비타민K와 비타민U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비타민U는 Ulcer의 머리글자를 딴 이름이래요.저는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만, 궤양 치료에 좋은 성분이라는 의미를 가진다고 해요.
위점막에서 콜레라들의 물질이 분비되도록 생성을 촉진하고 위산 등 기타 자극으로부터 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U위염, 위궤양 억제에 좋다고 해서 저는 위염에 좋은 양배추를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이것이 매일 슈퍼에 들러 구입하고 조리하는 것도 일이었습니다.좀 더 쉽게 먹을 수 없을까 고민하다가 고른 게 이거예요
비타민 U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객관적으로 함량을 확인할 수 있는 시험성적서가 기재되어 있는 제품인지도 체크해 보았는데, 게다가 양배추즙이라고 WCS 시험성적서를 통해 기재해 두어야 믿음이 가는군요.
30포 70ml를 기준으로 했을 때 948.15mg이나 들어 있다고 하니 이 정도면 요리를 안해도 되고 간편하게 영양분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구입하게 된 것입니다.
일부 양심이 없는 곳에서는 물을 많이 넣거나 열이나 기타 가공과정을 통해 영양분이 파괴된 제품을 팔고 있으니 반드시 WCS 성적서를 확인하세요!
제가 두 번째로 물어본 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였죠.대부분의 국물은 고온 추출 방식으로 만들어지는데, 이 경우 영양 성분이 파괴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그래서 저는 50도 이하의 저온 추출 방식을 사용하여 만들어졌는지 확인해 봤는데, 이게 여기에 해당이 됩니다.
또한 이는 국제 특허효소 추출공법이 적용되어 하나의 효소가 아닌 3개의 복합효소를 이용한 세포벽 분해율이 높은 제품이었습니다.
식물 세포의 영양은 세포벽에 갇혀 있는데, 이것을 분해 흡수하기 위해서는 분해 효소가 필요합니다.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효소발효를 통해 새로운 표층을 갈라 영양분을 고분자에서 저분자로 흡수하기 쉽게 만들어진 것으로 우리 몸속에서의 흡수율이 월등히 높다고 합니다.
한국식품저장류 통학회지에 발표된 <효소처리한 철분활용제제의 특성>을 보면 단백질 가수분해효소를 이용하여 제조한 돈혈분말의 체내 흡수율은 22%로 시판되는 철분보조제 흡수율보다 2.9배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흡수되지 않으면 우리 몸이 제대로 영양분을 받아들이고 활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저처럼 위염이 좋은 음식을 찾는 분이 계시다면 별도로 이런 과정을 거친 제품인지 알아보시고 구입하시면 됩니다.
또한 역시 통째로 과즙으로 마시고 있기 때문에 저는 유기농 양배추를 사용하고 있는지도 모르지만, 더 작은 양배추즙 유기농 인증서에서 유기농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 주고, 믿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유기농이 좋다는 거 다들 아시겠지만 몸 둘 바를 모르겠는데요?

일단 농약을 뿌리면 아무리 잘 세척해도 농약이 일부 남게 되는데, 아무리 적은 양이라도 매일 빠짐없이 노출되면 우리 몸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버드대학과 캐나다 몬트리얼대학의 공동연구 결과를 보면 유기인산살충제에 대한 노출은 주의력을 떨어뜨리고 충동조절을 어렵게 만든대요.

농약 안 먹어도 식물이 외부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투토케미칼이라는 영양물질을 위해서도 유기농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이런 이유로 더 작은 양배추즙을 사서 지금 한 달째 먹고 있는데 확실히 먹고 나서 전보다 더 체하는 것 같아 기뻤습니다.위염에 걸리고 나서는 아무리 식사를 해도 체하고 소화가 잘 안 돼서 고생했는데 이걸 먹고 나서는 좀 더 편해진 것 같아 만족합니다.

 

#더작다 #양배추즙 #양배추 #비타민 #위염 #위염에 좋은 음식의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