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과 생기는 이유 대상포진에 좋은
2021년 신축년, 뉴먼 상담실장이 찾아왔습니다. ^^올해도 이웃에게 건강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첫 포스팅은 대상포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 포진에 좋은 음식과 할 수 있는 이유 등을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대상포진은 어린 시절에 잠복해 있던 바이러스의 면역력이 약해져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힘들게 일을 했는지 과격한 운동,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서 면역력이 약해지고 대상포진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보통 50대 이상 중장년층에서 발병합니다. 요즘은 젊은 층에서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더군요.
피부 증상으로 인해 간염이 되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만. 대상포진은 면역력에 문제가 발생하는 본인으로 질병이 감염되는 것은 아니므로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단, 대상 포진은 한 번 생겼다고 해서 면역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면 대상포진이 다시 오를 수 있으므로 평소 컨디션은 물론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건강에 유의하세요.
브로콜리의 식이섬유가 독소를 제거하는 기능을 해주는 것은 물론, 체내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셀폴라펜이라는 성분이 위장 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위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김, 파래,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에는 칼리지난, 큐포이딘 성분이 면역력 증가는 물론 콜레스테롤 저하에도 도움을 줍니다.
홍삼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요. 인체에 좋은 성분이 많은 식품으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세포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신체의 순환을 좋게 할 수 있다고 해요.
양파는 체내에 쌓인 유해물질을 제거해주고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알칼리 성분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도 있어 감기 예방은 물론 대상포진 예방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생강은 면역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으로도 좋고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는 성분과 냉기를 잡아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생강 자체로 먹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차로 우려 섭취하십시오.